유튜브 음원 추출 사이트 베스트 5, 유튜브 mp3 추출

유튜브 음원 추출 사이트 베스트 5, 유튜브 MP3 추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멜론 같은 음원사이트에서 직접 결제를 통해 원하는 음원을 다운받아야 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사이트가 등장하면서 원하는 음원 혹은 영상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만으로 동영상 혹은 음악을 듣다 보면 데이터가 금방 소진이 됩니다. 그렇기에 요즘은 유튜브 영상 혹은 음원을 파일로 변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유튜브 음원 추출 사이트 베스트 5곳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Contents

유튜브 음원 추출

유튜브 음원 추출
유튜브 음원 추출

유튜브는 주제에 상관 없이 콘텐츠만 있다면 누구나 제한 없이 영상을 업로드하기 때문에 다른 플랫폼에서 찾을 수 없는 많은 영상과 음악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튜브 음원추출 방법을 활용하여 필요한 음악이나 영상을 pc나 스마트폰에 내려받아 저장할 수 있는데요.

유튜브 음원 추출방법은 웹사이트 형태로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전용 변화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하나하나 주소를 넣어 변환 저장시키는 방법 이렇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음원 MP3 추출 파일을 배포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면 법적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KDOWNLOAD

4kdownload는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영상 다운로드부터 유튜브 음원추출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사이트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컴퓨터에 설치를 해야 하는 방식이라 약간 귀찮을 수 있지만, 한 번 설치하고 나면 그다음에는 상당히 편리하므로 추천하는 방식 중 하나입니다.

유료버전과 무료버전이 있는데 동시 다운로드 제한이 있지만 무료로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고 다른 프로그램처럼 광고가 나오거나 하지 않아서 추천드립니다.

4kdownload 음원 추출 방법

1. 4KDOWNLOAD 사이트 접속

4KDOWNLOAD 사이트 접속
4KDOWNLOAD 사이트 접속

먼저 4kdownload 사이트에 접속하여 줍니다.

‘유튜브 링크를 mp3 파일로 클릭 한 번에 바꿔보세요!’라는 문구가 보이는데, 문구 아래 4K Youtube to MP3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2. 다운로드 후 프로그램 설치

다운로드 후 프로그램 설치
다운로드 후 프로그램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해주시면 되는데, 다운로드가 자동으로 시작되지 않으면, 파란색 글씨의 “여기”를 클릭하여 수동으로 다운로드 해준 뒤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3. 유튜브 주소 복사하기

유튜브 주소 복사하기
유튜브 주소 복사하기

유튜브 음원 추출하고 싶은 유튜브 영상을 선택한 후 주소창에 있는 주소를 복사합니다.

또 다른 방법은 유튜브 영상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 한 후 “동영상 URL 복사”를 클릭합니다.

4. 유튜브 음원 추출

유튜브 음원 추출
유튜브 음원 추출

유튜브 음원추출을 하려는 유튜브 영상의 주소가 복사된 상태이기 때문에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4kdownload 프로그램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링크복사’를 누르면 자동으로 아까 복사한 유튜브 영상의 주소가 들어가면서 다운로드가 됩니다.


Clip Dwon

Clip Dwon
Clip Dwon

다음으로 소개할 Clip Down은 앞에서 소개한 4kdownload와 마찬가지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유튜브 음원 추출하는 방법입니다.

Clip Down은 유튜브, 아프리카 TV,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사이트에서 동영상, mp3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있어 모바일로도 사용이 가능한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Clip Down 유튜브 음원 추출 변환하는 방법

1. Clip Down 사이트 접속

Clip Down 사이트 접속
Clip Down 사이트 접속

먼저 Clip Down 사이트에 접속하여 줍니다.

‘모든 것을 한번에! 유튜브 ONE-STOP 프로그램 클립다운’라는 문구가 보이는데, 문구 아래 다운로드 for Window를 클릭하여 설치를 해줍니다.

2. 유튜브 주소 복사하기

유튜브 주소 복사하기
유튜브 주소 복사하기

유튜브 음원 추출하고 싶은 유튜브 영상을 선택한 후 주소창에 있는 주소를 복사합니다.

또 다른 방법은 유튜브 영상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 한 후 “동영상 URL 복사”를 클릭합니다.

3. 유튜브 음원 추출

유튜브 음원 추출
유튜브 음원 추출

유튜브 음원추출을 하려는 유튜브 영상의 주소를 프로그램의 입력창에 넣어주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간편하게 mp3 파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Y2mate

Y2mate는 유튜브부터 페이스북까지 공개 플랫폼의 비디오를 mp3혹은 mp4파일로 저장할 수 있으며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곳입니다.

또한 SAVEFROM.KR과 비슷하게 유튜브를 시청 중 다운로드 하고 싶은 영상이 있다면 URL 사이에 pp를 추가하여 간편하고 빠르게 비디오, mp3 파일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속도가 상당히 빠르고 직관적인 사이트입니다.

Y2mate 유튜브 변환 방법

이제 Y2mate를 이용해 유튜브 음원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튜브 접속 및 링크 주소 복사

Y2mate
Y2mate

먼저 변환하고자 하는 유튜브 영상의 링크 주소를 복사를 해줍니다. 복사를 한 링크 주소를 Y2mate 사이트 검색창에 붙여넣어 주면 됩니다.

또 다른 간편한 방법은 보고 있는 유튜브 영상 url 주소에 ‘pp’를 추가하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https://www.youtube.com/watch?v=G7ONrDab6cU’ 주소라고 한다면 ‘https://www.youtubepp.com/watch?v=G7ONrDab6cU’ 처럼 ‘youtube’뒤에 ‘pp’를 넣어주면 됩니다.

2. mp3 선택 후 download 버튼 클릭

유튜브 음원 추출

선택이 완료되었으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해주면 됩니다.

가끔 광고 팝업창이 나타나지만 새창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새창을 닫은 후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2CONV

2conv
2conv

2conv는 유튜브를 비롯한 사운드클라우드, 데일리모션, 비메오 등 다양한 플랫폼 영상 및 노래를 변환할 수 있습니다.

간혹 알람 요청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수락을 누르시면 안 됩니다. 반드시 거절을 하셔야 해요. 만약 수락을 누르면 바이러스성 팝업창과 함께 광고가 지속해서 뜹니다.

수락으로 인한 광고가 계속 뜰 때는 차단 목록에 사이트 주소를 추가해야 합니다.

2conv 피씨 변환 방법

1. 유튜브 링크 주소 복사

유튜브 링크 주소 복사
유튜브 링크 주소 복사

먼저 유튜브를 실행한 다음 유튜브 영상의 링크 주소를 복사하여 줍니다.

2conv 홈페이지에 접속하여서 링크주소를 붙여넣기 하여 줍니다.

2. 파일 형식 선택 및 변환하기

붙여넣기까지 완료하였으면, 파일 형식을 선택하여 주고, 변환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파일변환 하는 동안 로딩 게이지가 점점 차는 것이 보일 것이에요.

3. 다운로드 버튼 클릭

다운로드 클릭
다운로드 클릭

변환이 완료되면 주황색 버튼인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창이 하나 뜨는데 광고거나 바이러스성 창일 가능성이 높으니 되도록 빠르게 닫아주세요.


SAVEFROM.KR

MP3 파일 및 mkv파일까지 다양한 파일로 다운을 받을 수 있으며, 사용법이 매우 간단한 곳입니다.

물론 고화질 영상을 다운받을 때도 상당히 유용하기도 하고요.

유튜브 외에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틱톡, 데일리모션, 트위터, 비메오, 텀블러 등에서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간혹 다운로드가 안 되거나 사이트 접속이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법은 유튜브 영상의 링크 주소 앞에 OOO를 붙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SAVEFROM.KR 음원 추출 방법

SAVEFROM.KR 에서 유튜브 음원 추출 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유튜브 주소 앞에 OOO 입력하기

먼저 유튜브를 실행하여 줍니다.

다음으로 유튜브 주소 앞에 OOO를 입력하여 주고 엔터를 누르거나 실행을 누릅니다.

예를 들면 www.OOOyoutube.com/~~~ 이런 식으로요.

아니면 SAVEFROM.KR 사이트에서 유튜브 영상의 주소를 검색창에 입력하여도 됩니다.

2. 유튜브 음원 추출

유튜브 음원 추출
유튜브 음원 추출

유튜브 음원추출하고 싶은 유튜브 영상 주소 앞에 OOO를 넣으면 자동으로 SAVEFROM.KR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리고 영상을 다운로드 받고 싶으면 ‘Download Video’를 눌러주면 되고, 유튜브 음원 추출을 하고 싶으면 ‘Download MP3’를 눌러주면 됩니다.

3. 원하는 파일 형식 누르기

원하는 파일형식 누르기
원하는 파일형식 누르기

원하는 파일 형식을 선택을 해주면 음원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익숙한 양식이 MP3기에 MP3로 선택하여 주었고, 용량이 높을 수록 음질이 좋습니다. 최대 320kbps 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구간설정을 통해서 원하는 부분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도 없기에 상당히 유용하다고 할 수 있어요.


오늘은 유튜브 음원 추출 사이트 베스트 5, 유튜브 MP3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행을 가거나 혼자 음악을 듣고 싶을 때 원하는 음악들을 변환하여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