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말띠 운세 | 금전운, 사업운, 연예운, 건강운

2022년 말띠 운세 | 전체운, 금전운, 사업운, 연예운, 건강운 에 대해 알아볼게요.

2022년은 호랑이의 해로, 임인년(壬寅年)은 육십간지의 39번째 해로 임은 흑이므로 검은 호랑이 해입니다. ​

운세를 볼때 보통 ‘사주명리학’에 의해 운세를 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사주명리학’이 아닌 ‘자미두수’를 통해 2022년 운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자미두수’란 고대 중국의 도인 진희이 선생이 기도하던 중 천기를 헤아려 창안한 별의 이치를 통해 인간과 세상의 흐름을 예언하는 성리학(星理學)인데요.

일반적으로 사주만큼이나 나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주고 미래 모습에 대해서도 알아볼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

동양의 점성술에 속하는 ‘자미두수’는 지금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이 내 인생 속에서 어떤 흐름을 가지냐를 살펴보는 거시적인 관점에서 살펴보는 것입니다.

사주명리학의 경우 8자만으로 모든 인생사를 다 풀어내야 하기에 8자안에 함축된 많은 정보들을 읽어내야 되서 이 이론들의 길흉을 보는 관점이 제각각이라 길흉을 보는게 매우 어렵습니다.

이에 비해 ‘자미두수’는 사주명리학의 8자를 12궁과 100개 넘는 별을 통해서 공간을 확장하고 구성을 다양하게 하여 보다 구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미두수’는 언어가 사주보다는 덜 함축적이고 직접적이라서 사주명리학보다는 훨씬 길흉파악이 쉽게 되었고, 다양한 조합을 통해서 다양한 사안들을 볼 수 있게 되어 운세 풀이에 더 객관적이고 명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2022년 말띠 운세 에 대해 ‘자미두수’로 풀이한 2022년 한해 운세에 대해 전체운, 금전운, 연예운, 사업운, 건강운 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 2022년 말띠 운세

2022년-말띠-운세
2022년-말띠-운세

2022년 말띠들은 드디어 지난해 2021년 힘들었던 운세인 해태세(害太歲)의 영향을 벗어나게 되면서 전체적으로 운이 다시 상승하기 때문에 기대해도 좋습니다.

​2022년 임인년에는 태세정반합(太歲呈半合)에 더해 길성인 장성(將星)과 삼태(三臺)의 도움이 있게 되어 여러 방면에서 운세가 상승할 것입니다.

​장성이라는 길성의 영향으로 사업상 성과도 많아질 것이고, 직장인들은 업무 능령이 향상될 것이며, 개인의 재능이 높아져 업무적 의욕도 충만할 것입니다.

목표를 굳건히 하고 지속적으로 노력만 한다면 성공적인 성과를 이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삼태라는 길성 역시 사업, 직업운에 매우 좋은 영향을 주는 별입니다.

삼태의 영향으로 직장인들은 승진을 하게 되거나 중요한 자리에 발탁될 수 있을 것이며, 상사의 인정을 받아 업무적으로 승승장구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큰 기관이나 정부 부처에서 일하는 말띠들은 금년 승진시험에 응시한다면 승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2022년 말띠들은 많은 길성의 도움을 받게 되어 만사에 기쁨이 가득할 것이지만, 몇몇 흉성의 영향도 주의해야 합니다.

​말띠에게 나쁜 영향을 줄 흉성들은 오괴(五鬼), 관부(官符), 고허(孤虛), 비부(飛符)가 있는데요. 이 흉성들은 대부분 사람의 정서에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오괴라는 흉성의 영향으로 말띠들의 정서는 불안정할 수 있으며, 의심이 증가할 수 있어 인간관계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고허와 비부라는 흉성의 영향이 더해져 말띠들의 의심과 고민이 늘어날 수 있는데요.

가족이나 배우자마저 믿지 못하게 될 수 있고, 동료나 동업자를 불신하여 매사에 지치고 몸과 마음이 피곤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관부라는 흉성의 영향이 있는데, 문서 계약에 관련된 일을 반드시 꼼꼼하게 처리해야 하며, 자칫 잘못하면 관사 시비에 엮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말띠 2022년 운세 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업적, 직업적으로 운세가 절정에 달해 노력만 한다면 만사가 반드시 뜻대로 될 것입니다.

재물운과 연애운 또한 길성의 도움이 있어 좋은 발전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흉성의 영향도 비교적 많은 편이라 제때 대비하지 못한다면 좋은 운세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2. 말띠 금전운

2022년 말띠 재물운 은 많은 길성의 도움으로 인해 상승세가 뚜렷할 것입니다.

2021년 지난해의 힘든 운세를 벗어나면서 2022년 임인년에는 재물운이 좋아져 매사 순조로울 것이며, 돈을 벌고자 노력한다면 많은 부를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사업이나 장사를 하는 말띠들은 장성(將星)이라는 길성의 영향을 받아 개인의 사업적 투지가 높아질 것입니다.

만약 사업 규모를 넓히고 싶어했었다면, 올 한해 그 계획을 실행에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해외 시장 진출에도 유리할 것입니다.

장성이라는 길성은 귀인운(貴人運)도 가져오는데요.

사업적으로 우수한 직원을 채용하게 될 수 있으며, 직장인들이라면 귀인의 도움으로 승진이나 임금 상승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2022년에 말띠들은 편재운(偏財 ; 투자 수익 등 빠르게 들어오는 재물)도 따릅니다.

장성과 삼태라는 길성의 영향으로 횡재를 할 기회도 있을 것입니다.

물론 투자를 하기 전에 전체적인 시장 경제 상황을 고려해야 할 것이지만, 말띠들의 2022년 재물운은 매우 좋아 적지 않은 돈을 모을 수 있어 사람들의 부러움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3. 말띠 건강운

2022년 말띠 건강운 은 좋은 편이기 때문에 특별한 큰 질병으로 고생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역시나 흉성인 고허(孤虛)와 오귀(五鬼)의 영향이 있으니 정신적인 건강에 주의해야 합니다.

육체적인 피로도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피로도가 심하면 쉬는 시간을 충분히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의심과 불신이 커지면서 개인적인 정서적 부담이 커질 수 있고, 심하면 불면증이나 내분비 부조화, 탈모가 생길 수 있으니 스스로 감정을 잘 다스려야 합니다.


4. 말띠 사업운

말띠들은 머리가 총명하고 생각이 빠르며, 행동이 민첩하기 때문에 큰일을 해낼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안타깝게도 지난 몇년동안 운세가 불리해 사업이 지지부진했었고 고민이 많았을 테지만, 2022년에는 마침내 말띠들의 사업운, 직업운이 급물살을 타게 되어 운세가 매우 좋아집니다.

삼태와 장성이라는 길성의 영향으로 승진과 임금 인상 기회를 얻게 될 수 있으며, 업무에 조금만 신경을 써도 상사의 인정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이상적인 직급과 급여도 받을 수 있으며, 승진 시험을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인의 리더십 또한 크게 발전할 것인데, 업무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게 될 수 있으며, 사업 경영은 해가 중천에 뜬 것처럼 빛날 것입니다.

이직을 원하는 말띠들에게도 좋은 운이 따를 것이라 행동으로 옮겨도 좋을 것입니다.

단, 흉성인 관부(官符)의 나쁜 영향은 조심해야 하는데, 관사 시비에 엮이지 않도록 계약을 체결할 때는 세심하게 검토해서 좋은 사업운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5. 말띠 연애운

2022년 말띠 연애운 은 평범합니다.

연애운을 상승시켜주는 길성의 도움이 없는데다가 사업운이 매우 왕성하기 때문에 말띠들은 일에 힘을 쏟느라 감정적인 일이나 연애에 관심을 가지기 힘듭니다.

또한 흉성의 영향으로 애정운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022년 싱글 말띠 들은 금년에는 비교적 연인을 만나기 어렵습니다.

비록 전체적인 말띠들의 운세는 매우 좋지만, 이성운이 따르지 않습니다.

게다가 금년에는 직업운이 왕성해 일에 몰두할 수 있기 때문인데, 연애를 하고 싶다면 일과 사랑의 균형을 잘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연인이 있거나 기혼자의 경우에도 2022년에는 대부분의 시간을 일에 쏟아 부을 수 있기 때문에 사랑에 소홀히 하게 될 수 있고, 그로인해 연인이나 배우자의 원망과 불만을 사게 될 수 있으며, 감정적 갈등이 불거질 수 있습니다.

​또한 흉성인 고허(孤虛)와 오귀(五鬼)의 영향으로, 시기심이 심해질 수 있고, 상대방에 대한 불신이 커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2022년 말띠들은 감정이 불안정할 수 있는데, 만약 감정적인 문제를 제때 해결하지 못한다면 최악의 경우 연인과 헤어지게 될 수 있으니 스스로 마음을 잘 다스리고 서로 소통하며 조심해야 합니다.​


2022년 운세 관련글 바로가기

금융뉴스 | 생활꿀팁 | 건강블로그 | 메타버스뉴스 | 중계, 방송 | 코리아토픽 | 금융과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