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용띠 운세 | 금전운, 사업운, 연예운, 건강운

2022년 용띠 운세 | 전체운, 금전운, 사업운, 연예운, 건강운 에 대해 알아볼게요.

2022년은 호랑이의 해로, 임인년(壬寅年)은 육십간지의 39번째 해로 임은 흑이므로 검은 호랑이 해입니다. 

운세를 볼때 보통 ‘사주명리학’에 의해 운세를 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사주명리학’이 아닌 ‘자미두수’를 통해 2022년 운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자미두수’란 고대 중국의 도인 진희이 선생이 기도하던 중 천기를 헤아려 창안한 별의 이치를 통해 인간과 세상의 흐름을 예언하는 성리학(星理學)인데요.

일반적으로 사주만큼이나 나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주고 미래 모습에 대해서도 알아볼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

동양의 점성술에 속하는 ‘자미두수’는 지금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이 내 인생 속에서 어떤 흐름을 가지냐를 살펴보는 거시적인 관점에서 살펴보는 것입니다.

사주명리학의 경우 8자만으로 모든 인생사를 다 풀어내야 하기에 8자안에 함축된 많은 정보들을 읽어내야 되서 이 이론들의 길흉을 보는 관점이 제각각이라 길흉을 보는게 매우 어렵습니다.

이에 비해 ‘자미두수‘는 사주명리학의 8자를 12궁과 100개 넘는 별을 통해서 공간을 확장하고 구성을 다양하게 하여 보다 구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미두수’는 언어가 사주보다는 덜 함축적이고 직접적이라서 사주명리학보다는 훨씬 길흉파악이 쉽게 되었고, 다양한 조합을 통해서 다양한 사안들을 볼 수 있게 되어 운세 풀이에 더 객관적이고 명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2022년 용띠 운세 에 대해 ‘자미두수’로 풀이한 2022년 한해 운세에 대해 전체운, 재물운, 금전운, 연예운, 사업운, 건강운 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


1. 2022년 용띠 운세

2022년-용띠-운세
2022년-용띠-운세

지난해 2021년 용띠들은 범태세(犯太歲)의 충격으로 운세에 기복이 끊임 없었고, 자신의 능력으로 위기를 잘 헤쳐나갈 수 있었을 테지만 매사 신경을 많이 써 지쳐 있을 것입니다.

2022년 호랑이해에 들어서 용띠들은 태세에 무국무합(無克無合 ; 극하지도 합하지도 않는다)을 이루기 때문에 확실히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생활이 매우 즐거울 것입니다.

특히 사업, 업무적인 면에서 국인(國印)이라는 길성의 도움으로 금년에는 두뇌가 잘 돌아가고 일사불란하게 움직여 개인의 능력을 잘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문서 및 창작 분야에 종사하는 용띠들은 더욱 유리하고, 상사에게 업무 능력을 인정받아 승진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 길성의 영향으로 내 집 마련, 이사나 인테리어 보수, 승진이나 진학, 출장이나 여행 등의 변동이 있을 수 있는데, 용띠들은 적극적으로 적응하고 능력을 발휘해 잘 해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업, 경력의발전이 순조로울 것이지만, 표미(豹尾)와 월살(月煞)이라는 흉성의 영향을 조심해야 합니다.

이 흉성들은 인간관계에 직접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금년에는 나쁜 사람들이 꼬일 수 있으며, 질투나 시기, 중상 모략, 비방을 받기 쉬워 업무 진행에 지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월살(月煞)은 주로 남성에게 불리한데, 주변의 여성들로 인해 예상치 못한 재난이 생길 수 있으니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여성 상사가 있는 직장인의 경우 스트레스가 비교적 클 수 있고, 비난과 공격을 받을 가능성이 있으니, 유연하게 대응하거나 다른 활로를 찾아야 합니다.

그외에 상문(喪門)이라는 흉성이 가택운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데, 가족 중에서 연장자들의 건강이 이전같지 않을 수 있으니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가정에 예상치 못한 불상사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는데, 가능한 거실을 깨끗하게 유지하여 쌓인 물건들에 걸려 넘어져 다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용띠들은 2022년에 들면 운세가 안정되면서 그동안 사업에 심혈을 기울여온 사람들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지만, 인간관계를 조심해야 합니다.


​​2. 용띠 금전운

지난해 파테세(破太歲)의 충격으로 힘들었을 것이지만, 금년 2022년 용띠들의 재물운은 전체적으로 안정될 것입니다.

2022년 용띠들의 재물운은 주로 노력해서 얻는 재물인 정재(正財)에서 비롯되니, 일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이유없는 재물 손실은 현저히 감소할 것이고, 적지 않은 여윳돈을 저축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직장에서 승진이나 임금 인상을 받을 수 있고, 상인이나 사업가들은 장사가 비교적 잘 되는 편입니다.

하지만 소규모 경영방식을 고수할 경우 매출이 크게 늘기 어렵기 때문에 경영방식을 개선하거나 마케팅을 늘리는 것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금년에는 뜻밖의 재물을 얻게 될 수도 있지만, 과욕을 부리는 것은 금물입니다.


​​3. 용띠 건강운

2022년 용띠 건강운 에 여러 흉성의 영향이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따라서 용띠들은 2022년 신체에 작은 문제가 생기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체력이 약하거나 만성 질병이 있는 사람이라면 일상적인 식습관에 더욱 신경을 써야하고, 평소 충분한 수면을 취하며, 가벼운 운동으로 기초 체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월살(月煞)이라는 흉성은 부인과 질환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용띠 여성들은 자신의 건강 관리를 소홀히 하지 말고 주기적으로 건강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상문(喪門)이라는 흉성의 영향이 있으므로, 집안 어른들의 건강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며 교통 안전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용띠 사업운

지난해 2021년에는 좋지 않은 운으로 좋은 기회들을 놓쳤을 테지만, 2022년에는 재정비하고 새롭게 출발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목표를 확고히 해야 합니다.

​2022년 용띠들은 길성인 국인(國印)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이로 인해 권력을 잡게될 수 있으며, 귀인이나 상사에게 발탁되어 승진이나 승급의 기회를 잡게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기관에서 일하는 용띠들은 재중용될 가능성이 있으며, 위상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경영진 입장이라면 더욱 많은 주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의 언행에 있어서 더욱 신중해야 합니다.

또한 재물에 기대어 수단을 부려서는 안 되며, 겸손하게 행동해야 스스로를 지킬 수 있을 것입니다.

​디자인, 광고, 작가, 글쓰기 관련 종사자들은 올해 영감을 많이 받게 될 것인데, 여기저기를 다니며 소재를 찾고 시야를 넓혀간다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흉성인 월살(月煞)의 영향으로 나쁜 사람이 꼬일 수 있으니 반드시 주의해야 하는데, 주로 여성일 경우가 많습니다.

주변에 위협적인 여성들을 조심하고, 동료나 부하 직원들과는 거리를 두어 나쁜 일에 연루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업무에 있어 매사 조심하고 처신을 잘 하여 남들의 시기 질투를 사지 않도록 조심하고, 나쁜 사람들과 충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용띠 연애운

2022년 용띠 연애운 은 평범한 편입니다.

이성이 따르는 도화운(桃花)의 도움이 적기 때문에 싱글들은 연인을 만날 기회가 비교적 적을 것입니다.

하지만 금년에 좋은 직업운으로 직장에서 연인을 만나게 될 수 있으며, 하반기에 좋은 연애운이 따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이성친구를 만나 연인을 만날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자존심을 내세우거나 욕심을 부리게 되어 좋은 연인을 만날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연애운 면에서도 흉성인 월살의 영향이 있게 되는데, 이로 인해 연애 중인 용띠들은 어른들의 방해나 결혼 반대에 직면할 수 있고, 이별 권유 등 보이지 않는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용띠들은 연인을 더욱 배려하고 소통하고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2022년 용띠 기혼자의 경우 2022년에는 안정된 편이지만, 바쁜 업무로 인해 가정에 소홀해 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우자의 원성을 살 수 있으니, 용띠 기혼자는 배우자를 더욱 배려하는 행동을 많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가정에서 부부사이에 부정적인 감정으로 맞선다면 더 큰 갈등을 촉진하고 감정적 위기를 초래하기 쉽습니다.


2022년 운세 관련글 바로가기

금융뉴스 | 생활꿀팁 | 건강블로그 | 메타버스뉴스 | 중계, 방송 | 코리아토픽 | 금융과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