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호랑이띠 운세 | 금전운, 사업운, 연예운, 건강운

2022년 호랑이띠 운세 | 전체운, 금전운, 사업운, 연예운, 건강운 에 대해 알아볼게요.

2022년은 호랑이의 해로, 임인년(壬寅年)은 육십간지의 39번째 해로 임은 흑이므로 검은 호랑이 해입니다. 

운세를 볼때 보통 ‘사주명리학’에 의해 운세를 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사주명리학’이 아닌 ‘자미두수’를 통해 2022년 운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자미두수’란 고대 중국의 도인 진희이 선생이 기도하던 중 천기를 헤아려 창안한 별의 이치를 통해 인간과 세상의 흐름을 예언하는 성리학(星理學)인데요.

일반적으로 사주만큼이나 나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주고 미래 모습에 대해서도 알아볼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

동양의 점성술에 속하는 ‘자미두수’는 지금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이 내 인생 속에서 어떤 흐름을 가지냐를 살펴보는 거시적인 관점에서 살펴보는 것입니다.

사주명리학의 경우 8자만으로 모든 인생사를 다 풀어내야 합니다.

따라서 사주명리학 8자안에 함축된 많은 정보들을 읽어내야 되서 이 이론들의 길흉을 보는 관점이 제각각이라 길흉을 보는게 매우 어렵습니다.

이에 비해 ‘자미두수‘는 사주명리학의 8자를 12궁과 100개 넘는 별을 통해서 공간을 확장하고 구성을 다양하게 하여 보다 구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미두수’는 언어가 사주보다는 덜 함축적이고 직접적이라서 사주명리학보다는 훨씬 길흉파악이 쉽게 되었고, 다양한 조합을 통해서 다양한 사안들을 볼 수 있게 되어 운세 풀이에 더 객관적이고 명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2022년 호랑이띠 운세 에 대해 ‘자미두수’로 풀이한 2022년 한해 운세에 대해 전체운, 재물운, 금전운, 연예운, 사업운, 건강운 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


1. 2022년 호랑이띠 운세

2022년-호랑이띠-운세
2022년-호랑이띠-운세

2022년 호랑이띠 운세는 극과 극으로 치닫기 때문에 변화가 매우 클것으로 보입니다.

“일희당삼재, 무희시비래(一喜擋三災,無喜是非來 ; 한가지 경사는 세가지 재난을 막고, 경사가 없다면 시비가 따른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만약 결혼, 창업, 득남 득녀 등 인생의 경사를 계획하고 있다면 좋은 운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만약 계획하고 있는 것이 없다면 흉운을 피하고 길운을 따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변동에 대처할 준비를 해야 당황하지 않고 어려움에 빠지는 일을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22년 호랑이띠들의 본명년은 범태세(犯太歲)에 해당하여 운세의 변화가 매우 많고, 종종 복과 화를 함께 겪습니다.

따라서 사업운, 재물운은 상승하지만, 그에 따라 주변에 나쁜 사람들이 꼬이거나 시비를 겪게 될 수 있고,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2022년은 지배(指背)라는 흉성의 영향으로 주변에 나쁜사람들의 방해나 시비가 생길 수 있으니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검봉(劍鋒)이라는 흉성의 영향도 있어, 금속으로 인한 부상을 입게 되기 쉬우니 칼이나 날카로운 물건을 되도록 멀리하고, 운전자는 더욱 안전 운전을 하여야 합니다.

또 다른 흉성인 복시(伏尸)의 영향이 있는데 이 별은 질병 재앙을 상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해는 건강관리를 중시해야 하며, 특히 집안 어른들의 건강에 문제가 생기기 쉬우므로 관심을 많이 가져야 합니다.


2. 호랑이띠 금전운

2022년 호랑이띠 금전운은 평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호랑이띠 재물운에 비추는 길성의 영향이 적기 때문에 부를 쌓기는 어려울 수 있고, 그저 수입과 지출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예상치 못한 어려움을 당하게 된다면 일정 기간 생활고에 시달릴 수 있으니 미리 저축하여 준비를 하여 놓는 것이 좋습니다.

사업가라면 그리 순조롭지 않을 수도 있는데 매출이 늘더라도 거래처 이탈이나 시장 변동, 비용 상승 등으로 실제 소득은 감소할 수 있으니 주변의 잠재 고객을 많이 발굴하는 것에 게을리 하지 말고 적극 나서야 합니다.

반면 월급을 받는 직장인들의 재물운은 안정적입니다.

이직을 원하는 직장인인 경우 올해는 더 높은 곳으로 가는 것이 좋으나, 새 회사가 제시한 조건이 보통이라면 원래 직장에 남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 생활을 하는 호랑이띠는 일시적인 어려움을 이겨낸다면 자신의 패기로 반드시 다시 실적을 올릴 수 있을 것 입니다.

2022년에는 큰 금액의 투기적 매매는 자제하는 것이 좋고, 시장이 요동칠 경우 가장 먼저 충격을 받을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호랑이띠 건강운

2022년 호랑이띠들이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이 건강운입니다.

흉성인 검봉(劍鋒)과 복시(伏尸)의 영향으로 흉흉한 사고나 병치레, 불면증 등이 있을 수 있는데, 호랑이띠들은 성급한 면이 있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함부로 다른 사람과 충돌하지 말아야 하며, 금속으로 인한 부상을 주의해야 하고, 운전을 하는 사람은 안전에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호랑이때들은 평소 적절한 휴식을 취하고, 건강 관리를 하며 집안 어른들의 건강도 눈여겨보는 것이 좋습니다.


​​4. 호랑이띠 사업운

사업운, 직업운 면에서 2022년 호랑이띠들은 단 하나의 길성의 영향만 받게 됩니다.

바로 세가(歲駕)라는 길성인데, 이 별은 황제의 순행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해에 호랑이띠들은 권력층으로부터 더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 되며, 상사와 임원들 곁에서 활약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고, 개인의 능력을 인정받아 직권 상승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입사원의 경우 발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 호랑이띠들은 우쭐댈 수도 있으며, 혹은 다른 사람의 기회를 선점해 남의 기분을 상하게 할 수 도 있습니다.

또한 지배(指背)라는 흉성의 영향이 더해져 나쁜사람들의 악의적 접근이 있을 수 있고, 시비가 따를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고 매사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5. 호랑이띠 연애운

2022년 호랑이띠 연애운은 길성의 도움이 부족하고, 본명년인 범태세(犯太歲)의 영향으로 그다지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연애 중인 호랑이띠들은 여러자기 사소한 일들에 방해받기 쉽고, 싱글들은 마음에 드는 연인을 만나기 어려울 수 있으니 인내심을 갖고 사랑을 키워야 합니다.

기혼자는 배우자와의 감정이 약해져 결혼생활이 전반적으로 힘들수도 있습니다.

바쁜 업무로 인해 별거의 시련까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배우자와 많이 소통하고 이해하는 것이 좋으며, 직장에서의 부정적인 감정을 가정으로 가져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특히 24세나 36세의 호랑이띠들은 올 한해 한창 일에 매진하게 되고, 이성과 다툼에 시달리다가 헤어지게 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오랜 연애 끝에 결혼을 생각하고 있는 호랑이띠들은 경사가 겹치면서 직장 생활도 즐겁고 스스로도 상냥해지며, 범태세의 나쁜 기운을 녹일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결혼식을 치르는 데 비용 지출이 많을 수 있고 그에 따른 이견이 생겨 불분명한 상황에 빠질 수 있으니 이에 대비해 연인과 소통을 많이 하고, 상대 가족을 돌아보면서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2022년 운세 관련글 바로가기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