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닭띠 운세 | 금전운, 사업운, 연예운, 건강운

2022년 닭띠 운세 | 전체운, 금전운, 사업운, 연예운, 건강운 에 대해 알아볼게요.

2022년은 호랑이의 해로, 임인년(壬寅年)은 육십간지의 39번째 해로 임은 흑이므로 검은 호랑이 해입니다. 

운세를 볼때 보통 ‘사주명리학’에 의해 운세를 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사주명리학’이 아닌 ‘자미두수’를 통해 2022년 운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자미두수’란 고대 중국의 도인 진희이 선생이 기도하던 중 천기를 헤아려 창안한 별의 이치를 통해 인간과 세상의 흐름을 예언하는 성리학(星理學)인데요.

일반적으로 사주만큼이나 나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주고 미래 모습에 대해서도 알아볼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

동양의 점성술에 속하는 ‘자미두수’는 지금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이 내 인생 속에서 어떤 흐름을 가지냐를 살펴보는 거시적인 관점에서 살펴보는 것입니다.

사주명리학의 경우 8자만으로 모든 인생사를 다 풀어내야 하기에 8자안에 함축된 많은 정보들을 읽어내야 되서 이 이론들의 길흉을 보는 관점이 제각각이라 길흉을 보는게 매우 어렵습니다.

이에 비해 ‘자미두수’는 사주명리학의 8자를 12궁과 100개 넘는 별을 통해서 공간을 확장하고 구성을 다양하게 하여 보다 구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미두수’는 언어가 사주보다는 덜 함축적이고 직접적이라서 사주명리학보다는 훨씬 길흉파악이 쉽게 되었고, 다양한 조합을 통해서 다양한 사안들을 볼 수 있게 되어 운세 풀이에 더 객관적이고 명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2022년 닭띠 운세 에 대해 ‘자미두수’로 풀이한 2022년 한해 운세에 대해 전체운, 금전운, 연예운, 사업운, 건강운 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


Contents

1. 2022년 닭띠 운세

2022년-닭띠-운세
2022년-닭띠-운세

2022년 닭띠의 좋은 운은 이어질 것이며, 많은 길성의 도움을 받아 전반적인 운세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중에서도 사업운과 재물운이 가장 좋은데, 중간에 어려움을 겪더라도 제때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복성이 높이 비추는 동시에 많은 흉성이 날아오는데, 특히 닭띠들은 건강운이 매우 좋지 않으니 2022년에는 건강 관리하는 것을 소홀히 하지 않아야 합니다.

2022년 임인년, 닭띠들은 매우 행운이 따르는 해입니다.

자미(紫微), 용덕(龍德)이라는 이 두 길성의 영향으로 귀인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사업운과 재물운도 매우 좋습니다.

자미라는 길성은 주로 개인의 재주에 좋은 영향을 주는데, 그 도움으로 직장인들은 자신의 재능을 잘 펼칠 수 있고, 상사의 인정과 중용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리더쉽을 잘 발휘할 수 있어 아랫사람의 마음을 얻는데 도움이 됩니다.

용덕이라는 길성은 해결하기 어려운 분쟁이나 고난이 있을 때 귀인의 도움을 얻을 수 있게 하는데, 생활이나 업무상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귀인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흉성으로는 폭패(暴敗), 양인(羊刃), 살흉(煞兇), 천액(天厄)이 있습니다. 이 흉성들은 재물운과 건강운에 불리하게 작용하는데, 특히 건강운에 미치는 영향이 가장 큽니다.

폭패는 크게 일고 크게 하락한다는 의미이며 이 흉성의 영향으로 닭띠들은 재물운과 인간관계에 고난과 파동을 겪게 될 것입니다.

양인, 살흉, 천액이라는 3대 흉성은 모두 건강과 관련이 있는 흉성들입니다.

양인과 살흉은 주로 몸에 상처를 입는 것을 나타내며, 불의의 유혈사태를 겪을 수 있고, 다칠 수 있으며, 심하면 수술로 생명이 위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천액이라는 흉성의 영향으로 금년에는 놀랄 일들이 많을 것이며, 정신적으로 좌절할 수 있고, 불안감으로 하루 종일 마음이 뒤숭숭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본다면 2022년 닭띠 운세는 좋은 편입니다.

사업운과 재물운에 귀인의 도움을 받게되어 좋은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지만, 흉성의 영향으로 건강상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2. 닭띠 금전운

2022년 닭띠 금전운은 좋은 편입니다.

전반적으로 길성의 도움이 크긴 하지만 흉성의 영향도 감안하여 금전적 수입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자미, 용덕이라는 길성들은 모두 사업운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귀인의 지원 하에 큰 돈을 벌 수 있으며, 장사를 하는 사람들은 손님이 끊이지 않아 재물이 늘 것입니다.

다만 폭패(暴敗)라는 흉성의 영향을 조심해야 하는데, 잘못하면 불의의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수입이 많다고 돈을 펑펑 쓰지 말고 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또한 닭띠들은 지나친 욕심을 부리지 말고 맺고 끊음을 알고 만족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폭패의 작용 하에 소송과 옥고를 치를 수 있습니다.


3. 닭띠 건강운

2022년 닭띠 건강운 은 좋고 나쁨이 반반입니다.

많은 흉성의 영향으로 닭띠들의 건강에 파동이 클 수 있는데, 특히 뜻밖의 재난을 당하기 쉬우므로 일상생활에서 조심해야 하며 건강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천액이라는 흉성은 주로 질병을 의미하며, 그로 인해 닭띠들은 어떤 질병이나 질환에 걸릴 수 있습니다.

특히 연장자의 경우 중병에 걸릴 수 있으므로 건강 관리를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업무상 출장을 가야한다면 그곳의 풍토에도 신경을 써서 비상약을 휴대하는 것이 좋으며, 닭띠 여성들은 놀랄일을 겪을 수 있으니 밤에 혼자 외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 2022년의 자미와 용덕이라는 길성이 이런 흉성의 영향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되니 크게 걱정하지는 않아도 됩니다.


​​4. 닭띠 사업운

2022년 많은 길성의 도움으로 닭띠 사업운은 매우 좋습니다.

어떤 분야에 종사하던지 모두 좋은 발전을 하게 될 것입니다. ​

자미와 용덕이라는 길성들은 모두 사업운과 연관되는데, 왕성한 귀인운을 가져올 뿐 아니라 흉함을 길함으로 바꿔주기도 합니다.

​직장인들이라면 이런 길성들의 영향으로 업무적으로 매우 순조로울 것이며, 어떤 고난을 만나도 귀인의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직장에서는 개인의 재능을 최대한 발휘 할 수 있어 승진이나 임금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더십을 효과적으로 발휘할 수 있습니다. ​

2022년은 닭띠들이 이직을 하기 좋은 해입니다. 이직을 원하는 닭띠들은 2022년에 계획을 실행에 옮기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이직하기 전에 만반의 준비를 하여 옮길 곳을 미리 알아두고 여지를 남겨놓는 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닭띠 연애운

2022년 닭띠 연애운은 비교적 평범합니다.

연애운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길성이 없는 이유도 있고, 사업운과 재물운이 왕성하여 일과 돈을 버는 데에 모든 관심과 신경을 쓰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연애를 하고 싶어하는 닭띠 싱글들이라면 주변에서 좋은 조건의 이성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수 있습니다.

친척이나 지인의 소개를 부탁할 수 있어 싱글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다만 시간을 많이 들여야 합니다.

​폭패라는 흉성의 영향으로 닭띠들은 정서적으로 불안정할 수 있으니, 연애 중이거나 기혼자들은 조심해야 합니다. 연인에 대한 태도가 냉담할 수 있고, 피로감을 심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2022년 운세 관련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