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한달 살기 비용 및 숙소 추천 TOP5

제주도 한달 살기 비용 및 숙소 추천 TOP 5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해외여행을 가기에 조심스럽습니다.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사람의 눈길을 사로잡는 곳이 바로 제주도입니다.

잠깐의 기간 동안의 여행만으로 만족을 못 하는 분들이 요즘 한 달 살기를 하고 있는데요.

가족들과 또는 즐거운 친구들, 애인, 아니면 나만의 힐링 타임이 필요한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제주도 한달 살기 어떠신가요.

하지만 결심은 했지만 막상 준비를 하려면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비용은 얼마가 들고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요즘 뜨고 있는 제주도 한 달 살기 비용 및 숙소 추천 TOP 5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여행 꿀팁 글도 참조하세요.


제주도 한달 살기 비용 – 숙소

제주도 한 달 살기 비용 숙소
제주도 한 달 살기 비용 숙소

아무래도 제주도 한달 살기를 하면서 가장 큰 비용이 드는 것이 바로 숙소입니다.

물론 어느 곳에서 숙박하는지에 따라서 가격이 많이 달라질 것입니다. 또한 성수기에는 가격도 비싸지고 방도 거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호텔 외 다양한 숙소를 통해서 색다른 분위기를 느껴 보실 수도 있는데요.

각 숙소 별 특징 및 가격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게스트 하우스

보다 저렴한 금액대를 원하며 혼자 한 달 살기를 하고 싶으시다면 게스트하우스가 가장 적합합니다.

아무래도 아름다운 풍경을 간직한 관광명소이기에 제주도에는 상당히 많은 게스트하우스가 존재합니다.

저렴한 곳은 하루에 15,000원 가격대를 형성한 곳도 있습니다.

비교적 괜찮은 게스트하우스는 일반적으로 25,000원 정도이며 옵션이 좋은 곳은 35,000원인 곳도 있습니다.

게스트 하우스의 장점은 특색있는 내부 인테리어와 라운지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고 어울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주로 젊은 사람들 또는 새로운 친구 사귀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분들이 이용을 합니다.


셰어하우스

셰어하우스는 집에 있는 방을 빌려서 게스트하우스처럼 쓰는 것을 말합니다.

게스트하우스보다 오히려 저렴한 편이나 하루 이틀 숙박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최소한 일주일에서 한 달 정도 장기 투숙을 하는 분들이 많이 선호합니다.

셰어하우스에 있는 다른 사람들 역시 장기간 투숙하기에 게스트하우스보다 오랜 기간 같이 지내게 되어 더 친해지기 쉽습니다.

물론 개인마다 선호도가 다르겠지만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셰어하우스만 한 것이 없습니다. 금액대는 한 달 기준 40만원대입니다.


호텔

호텔도 가격대가 다양합니다. 5성급의 경우 하루 묵는 데에만 20~3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듭니다.

물론 3성급 이하 호텔의 경우 하루에 4~5만원 정도로 숙박이 가능하지만 말입니다.

호텔의 장점 하면 뭐니 뭐니 해도 관리가 잘되어있다는 점입니다. 거기에 호텔의 입지 요건도 좋고, 주차하기에도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혼자가 아니라 2인 이상이 한 달을 살고자 한다면 호텔이 가장 편할 것입니다.


펜션

펜션도 장기 투숙하는 사람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호텔에는 조리시설이 없지만 요리를 할 수 있는 주방이 있기에 한 달 이상 투숙하는 분들이 많이 찾고 계십니다.

펜션도 그렇게 금액대가 다 비싸지는 않습니다. 천차만별이기에 선호하는 곳을 찾으시면 됩니다.

제주도 한 달 살기를 해본 사람의 경험에 의하면 하나의 형태에 묵기보다는 여러 형태의 숙소를 이용해보며 가장 잘 맞는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제주도 한달 살기 비용 – 식비

제주도 한 달 살기 비용 식비
제주도 한 달 살기 비용 식비

식비는 생활하는 데 불가피하게 드는 비용입니다. 굶지 않는 한 발생할 수밖에 없는데요. 하지만 세끼를 모두 외식하면 상당한 비용이 듭니다.

제주도에는 많은 먹거리가 있지만 제주도 한 달 살기를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외식 뿐만 아니라 직접음식을 해 먹을 준비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호텔이나 게스트하우스에서 조식을 먹음으로써 아끼거나, 펜션에 지내면서 직접 장을 봐서 음식을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재료를 하나하나 사서 만드는 것도 일이기는 하지만 신선한 해산물 등 재료들을 가지고 자신만의 음식을 만드는 것도 제주도 한 달 살기의 낭만이기도 합니다.


제주도 한달 살기 비용 – 교통비

제주도 한 달 살기 비용 교통비
제주도 한 달 살기 비용 교통비

제주도 한달 살기를 하면서 숙소 다음으로 많은 돈이 들어가는 것이 바로 교통비입니다.

물론 자차가 아니라 렌터카를 하였다는 가정하에 말입니다.

보통 렌터카를 한 달 대여하면 보통 100만원 이상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제주도 관광이 더 인기가 있어지면서 렌터비용이 크게 올라간 점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특히 렌터카 대여비용도 있지만 렌터카 보험비 또한 무시할 수 없기에 한 달 살기를 하고자 하면 자차를 배로 실어서 가져오는 방법이 좋습니다.

제주도 차량 탁송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 방법은 집에서 캐리어 탁송을 맡기는 방법으로 대략 편도 30 ~ 35만원 가량한다고 보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제주도 배편이 있는 목포 또는 부산항에서 차량을 배에 싣어 보내는 방법으로 약10만원 가량 하기 때문에 배를 타고 제주도에 갈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이 방법이 더 좋아 보입니다.

자차를 탁송하는데 왕복 60만원 정도 하기 때문에 제주도 한달 살기 또는 장기간 제주도에서 지낼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자신의 차를 제주도로 가지고 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주도 한 달 살기 숙소 추천 TOP 5

이제 제주도 한 달 살기 좋은 숙소 추천 5곳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숙박 인원과 가격 및 주요 여행지 위주로 알아보도로 할게요.


제주 서귀포 제조오름 은다리

제주 서귀포 제조오름 은다리
제주 서귀포 제조오름 은다리

숙박 인원은 4인 기준이며 평수는 15평 정도 합니다.

보름 동안 숙박 시 745,600원이며, 한 달 숙박 시 1,356,700원 정도 합니다.

위치는 제주도 서귀포시 법환로66번길이며, 별도의 보증금은 없습니다.

오션뷰 펜션이며, 안전을 위한 CCTV가 설치되어 있고 서귀포 이마트, 월드컵 경기장이 3분 거리에 있습니다.

차량으로 3분 정도 내외 거리에 법환포구 올레 7코스와 바닷가 산책길이 있습니다.

차량 15분 내외 거리에 중문관광단지, 주상절리, 자동차 박물관, 천지연 폭포 등이 있어 유명 관광지와 인접하여 마음에 드실 것입니다.


제주 이호테우 외도동 깔끔 20평 투룸 펜션

제주 이호테우 외도동 깔끔 20평 투룸 펜션
제주 이호테우 외도동 깔끔 20평 투룸 펜션

숙박 인원은 6인 기준 20평입니다.

가격은 보름 동안 숙박 시 1,201,100원이며, 한 달 숙박 시 2,181,100원입니다.

위치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법환로66번길이며, 보증금은 보름 숙박 시 30만원, 한 달 숙박 시 50만원입니다.

외부인 방문과 파티를 금지하고 있으며, 걸어서 2번 정도 거리에 마트가 있어 식자재 구매하기에 편리합니다.

자동차로 5분 거리에 이호테우 해수욕장이 있어 물놀이하기에 좋습니다.


성산 일출봉 근처 복층형 바다뷰 독채 펜션

성산 일출봉 근처 복층형 바다뷰 독채 펜션
성산 일출봉 근처 복층형 바다뷰 독채 펜션

숙박 인원은 4인 기준이며, 가격은 보름 숙박 시 1,051,100원, 한 달 숙박 시 1,772,200원입니다.

숙소 위치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온평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별도의 보증금은 없습니다.

침대방이 2개, 온돌방이 1개 있는 구조이며, 일 층과 이층 모두 일출 감상이 가능하여 아침 명소로 손색이 없습니다.

숙소 바로 옆에 슈퍼가 있으며, 인근에 유명한 낚시 포인트가 있고, 숙소 앞에 있는 바다에 고래가 간혹 등장합니다.

보시면 사진 찍어 놓으면 추억이 될 것입니다.


제주도 스위스 마을 다온

제주도 스위스 마을 다온
제주도 스위스 마을 다온

숙박 인원은 1인 기준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가격대는 보름 기준 642,200원, 한 달 기준 978,900원입니다.

숙소 위치는 제주특별자치도 조천읍 와산리 1559-1 스위스 마을에 있습니다.

보증금은 보름 숙박 시 5만원, 한 달 숙박 시 10만원으로 다소 저렴한 편입니다.

세탁기가 없기에 인근에 있는 코인 세탁소를 이용해야 합니다.

자전거로 8분 정도 거리에 함덕 해수욕장이 있어 바다를 보기에 딱 좋습니다.


제주도 서귀포 대정바다 풀오션뷰 원룸

제주도 서귀포 대정바다 풀오션뷰 원룸
제주도 서귀포 대정바다 풀오션뷰 원룸

숙박 인원은 2인 기준 10평 정도입니다.

가격대는 보름 기준 784,400원, 한 달 기준 1,396,700원 대를 하고 있습니다.

숙소 위치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일과리에 위치하였습니다.

보증금은 보름 기준 20만원, 한 달 기준 30만원입니다.

갤러리를 겸하고 있기에 작품감상이 가능하여 연인이나 가족과 오면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음료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내부에 취사도구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인근에 유명한 관광지인 서귀포 대정 바다, 남방 큰돌고래 서식지, 차귀도, 제주 신화월드, 오설록, 제주도립 곶자왈 등과 인접하여 있기에 여행을 즐기기에 딱 좋습니다.


마무리하며

오늘은 제주도 한 달 살기 비용 및 숙소 추천 TOP 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트레스가 쌓이고, 삶에 치이는 요즘 몸과 마음에 안정을 취할 수 있는 제주도 한 달 살기를 통해 활력을 되찾는 것도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각자 취향에 맞는 장소에서 한 달 살기를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