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및 할인, 해지 방법 총정리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및 할인, 해지 방법 , 유튜브 동영상 오프라인 저장 방법 등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코로나 일상 이후로 다시금 코로나가 급속도로 확산하면서 어떤 분들은 재택근무를 하시게 되고, 어떤 분들은 다니던 회사의 경영악화로 부득이하게 해고되신 것으로 알고 있어요.

이에 따라 유튜브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늘고 계시는데요. 유튜브를 사용하시면서 프리미엄 서비스에 대해 한 번쯤은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쉽게 유료 서비스로서 시청할 때 광고도 없이 볼 수 있고, 휴대전화기 화면이 닫혀있어도 재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분이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및 할인과 해지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Contents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라고 보시면 되는데 다양한 혜택이 있기에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혜택에 대한 내용입니다.

  1. 광고를 재생하지 않고 영상 시청 가능.

여행이나 출장을 갈 때 휴대전화기로 유튜브를 보다 보면 중간에 광고가 재생되면서 영상이 끊겨 많은 분이 불편함을 느끼셨는데요.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하게 되면 광고가 나오지 않으며, 화면을 끈 상태에서도 소리가 나오는 상태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1. 음악 무제한으로 듣기 가능.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면 뮤직에 등록된 수많은 노래 및 영상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소리가 들리기 때문에 마음껏 즐기실 수 있습니다.

  1.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 시청 가능.

유튜브 내 유명한 크리에이터의 영상 및 오리지널 시리즈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크리에이터가 있다면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마음껏 보실 수 있습니다.

  1. 동영상 오프라인으로 저장 가능.

간혹 네트워크가 되지 않는 곳을 가게 되는데 이때 상당히 당 호크스라실 것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보고자 하는 영상을 미리 저장을 해두어 네트워크 상태와 상관없이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점이 가장 큰 이점으로 다가온다고 많은 분이 얘기하십니다.


동영상 오프라인으로 저장하는 방법

아까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중 동영상을 오프라인으로 저장하여 볼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유튜브 앱을 실행시켜 보고자 하는 동영상을 실행한다.
  2. 동영상 플레이어 아랫부분의 오프라인 저장 아이콘을 눌러준다.
  3. 동영상의 화질 혹은 품질을 선택하여준다.
  4. 동영상 저장이 완료되면 동영상 실행 아랫부분에 체크 표시와 함께 오프라인 저장된다고 표시된다.

저장된 동영상은 보관함이나 계정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삭제하고자 하면 오프라인 저장됨을 눌러서 삭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요즘 영상을 볼 수 있는 서비스는 대부분 유료로 이용됩니다. 대표적인 것이 넷플릭스인데 프리미엄 가격이 현재 14,500원입니다.

그렇다면 현재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는 얼마인지 궁금해하실 것 같은데요. 2021년 기준 월 이용료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은 9월 2일 이전에 가입하신 경우에는 월 7,900원이고, 그 이후에 가입하였으면 안드로이드 기기는 10,450원, 애플 기기는 14,000원입니다.

참고로 이는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월이용료 가격이예요.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

다양한 혜택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금액적으로 부담이 되거나, 필요성이 못 느껴지는 등 여러 이유로 해지하고자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유튜브 해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유튜브 앱을 실행 시켜주면 화면이 뜨는데요. 오른쪽 위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2. 여러 항목 가운데 내 프리미엄 혜택이라는 항목을 눌러주면 지금까지 이용했던 혜택이 나오는데 제일 아래쪽으로 내려가 보면 제일 하단 부분에 멤버십 관리라고 적혀있습니다.
  3. 멤버십 관리를 눌러주면 현재 이용 중인 프리미엄 멤버십 정보 및 가격 등이 보이는데 옆에 있는 화살표를 눌러줍니다.
  4. 결제 수단 및 다음 결제일 등이 나오는데 파란색 글씨로 된 비활성화를 눌러줍니다.
  5. 멤버십을 일시 중지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냐는 문구와 함께 취소와 일시 정지를 선택하게 되어 있는데 취소를 눌러주면 해지가 완료됩니다.

이상,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및 할인, 해지 방법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