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줄거리 및 인물 정리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줄거리 및 등장인물, 원작 등에 대해 알아볼게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tv 보다는 넷플릭스를 보는 시간이 많이 늘었는데요. 그렇게 봐도 봐도 정말 재미있는 것들이 많이 나와줘서 시간가는 줄 모르는 것 같아요.

오늘은 9월 17일로 공개 일자를 확정 지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스릴러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어린 시절에 대한 추억을 떠올리게끔 하는 친근한 타이틀과는 달리 살벌한 내용을 예고하는 티저 영상을 통해 작품에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오징어 게임’ 입니다.

현재 한국 영화 감독 중 가장 연출력이 뛰어나다고 평가받는 황동혁 감독과 이정재, 박해수의 만남, 그리고 456억의 상금을 걸고 벌리는 서바이벌 게임이라는 것 때문에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1. ‘오징어 게임’ 줄거리

오징어게임

‘오징어 게임’ 은 456억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 게임에 참여한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돈에 절박한 456명의 사람들은 목숨을 건 게임에 참여하게 됩니다. 그리고 서바이벌 게임에서 생존하게 된 최후의 1인은 456억 원이라는 거액의 돈을 손에 쥐게 되죠.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은 빚에 쫓기는 사람들이 서바이벌 생존게임에 참여한다는 게 주요 내용이고, 배우 이정재, 박해수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번에 나온 티저 예고편을 보면 만화를 좋아하는 제가 예전에 즐겨봤던 만화책들이 생각나는데요.

돈 때문에 서바이벌에 참가한다는 것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만화인 ‘카이지‘와 유사한 느낌을 가지게 되고, 서바이벌에서 난자한 피를 본다는 것은 아주 가깝게는 ‘배틀로얄‘도 생각나게 만듭니다.

​또 영화로도 나왔던 ‘신이 말하는 대로‘에서도 어릴 적 놀이가 게임으로 등장하는데 ‘오징어 게임’ 티저 예고편에서도 비슷한 장면이 나오더라구요. 정말 기대가 되긴 합니다.


2. ‘오징어 게임’ 감독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은 ‘수상한 그녀'(2014)와 ‘남한산성'(2017) 등을 연출한 황동혁 감독이 직접 각본을 쓰고 연출까지 맡은 작품인데요.

황동혁 감독이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의 시나리오를 구상하는데 들인 시간은 무려 10년이라고 합니다.

황동혁 감독이 어린 시절 꿈꾸었던 동심, 자본주의, 경쟁 이러한 테마들을 아이러니하게 엮어서 무한한 상상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각박해진 사회에서 우리는 매일 치열한 경쟁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어찌 보면 이러한 작품은 우리 사회의 모습을 풍자한 것인지도 모릅니다. 경쟁에서 우위에 서는 것만이 목표가 되어선 안 되는데 말이죠.

넷플릭스 콘텐츠 로드쇼 ‘See what’s Next Korea 2021’ 당시 황동혁 감독은 “서바이벌 장르의 영화와 만화를 보면서 제가 어린 시절에 하고 놀았던 놀이로 서바이벌을 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 생각이 들어서 ‘오징어 게임’을 시작하게 되었다.”라고 이야기한 바 있는데요.

그와 더불어 황동혁 감독은 “사실 이게 원래는 영화로 기획했던 작품인데 방대한 이야기를 영화로 담아내기가 어려운 측면이 있었다. 넷플릭스가 아니었다면 <오징어 게임>을 만들기 어려웠을 것.”이라는 말을 하였는데요.

“표현하고자 하는 것들이 넷플릭스가 아니면 수용하기 힘든 잔인한 것도 있고 많은 상상력을 담고 있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관심을 보이거나 소화하기가 어려운 게 사실이었다.”라는 말로 ‘오징어 게임’이 넷플릭스에서 제작되게 된 비하인드스토리를 공개했습니다.


3. ‘오징어 게임’ 방영

오징어 게임
오징어 게임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은 9월 17일에 방영될 예정이고 총 8부작입니다.

한국 드라마의 주요 소재로 쓰인 사랑 이야기가 주제가 아닌 독특한 오징어 게임 줄거리 와 시나리오를 선보이고 있고, 넷플릭스를 통해 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대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4. ‘오징어 게임’ 인물 소개

기훈(이정재)
기훈(이정재)

기훈(이정재)

이정재는 사업에 실패해서 빚을 잔뜩 지게 되고 아내와는 이혼했으며 사채와 도박으로 인생의 어두운 터널을 지나가던 중에 갈림길에서 목숨을 건 서바이벌 게임에 참여하게 되는 기훈 역할을 맡았습니다.

캐릭터는 어떠한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품고 살아가며 인간존중을 최우선으로 하는 도적적이고 긍정적인 성향을 가졌다고 합니다.

상우(박해수)
상우(박해수)

상우(박해수)

박해수는 서울대에 입학할 만큼 뛰어난 두뇌를 가진 인물 상우 역으로 출연하는데요.

기훈과는 같은 동네 출신이며 선후배 관계입니다. 증권회사 투자팀장으로 잘나가다가 증권회사 투자팀장으로 승승장구하다 회사 자금을 유용해 감당할 수 없는 빚을 지고 어쩔 수 없이 서바이벌 게임에 참가하게 됩니다.

기훈과 다르게 냉정하며 모든 상황에서 완벽한 전략을 세우는 계획적이고 치밀한 성향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새벽(정호연)
새벽(정호연)

새벽(정호연)

정호연은 가족을 위해 큰 돈을 필요로 하는 절박한 상황에 처한 새터민 새벽 역할을 맡았습니다.

거칠게 살아온 만큼 누구도 쉽게 믿지 못하는 상황에서 외롭고 날 선 모습을 보입니다.

덕수(허성태)
덕수(허성태)

덕수(허성태)

허성태는 조직의 돈을 잃고 부하들에게도 쫓기는 신세가 되는 조폭 덕수 역할을 맡았습니다.

게임은 물론 휴식타임에도 폭력을 일삼으며 참가자들을 긴장시키는데요.

오영수(일남)
오영수(일남)

오영수(일남)

오영수는 최고령자 게임 참가자인 일남 역할을 맡았습니다.

고령의 나이에 극단적인 상황에서도 홀로 순수하게 게임을 즐깁니다. 게임장 안팎 어디에서든 사회적 약자로 외면받지만, 일촉즉발의 게임에서는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경험과 지혜로 고난을 뚫고 나갑니다.

위하준(준호)
위하준(준호)

위하준(준호)

위하준은 실종된 형의 흔적을 쫓아 서바이벌 게임 현장에 잠입한 형사 준호 역할입니다.

게임 진행자들의 가면 뒤로 정체를 숨긴 채 게임 뒤에서 벌이지는 이면을 목격하며 게임을 만든 배후에 대한 미스테리를 풀어나갑니다.

트리파티 아누팜(알리)
트리파티 아누팜(알리)

트리파티 아누팜(알리)

트리파티 아누팜은 작은 것에도 감사할 줄 아는 예의바른 청년 외국인 노동자 알리 역할을 맡았습니다.

알리는 악덕 사장의 횡포에 반발하다가 큰 사고를 친 뒤 서바이벌 게임에 참여합니다. 기훈, 상우와 함께 게임을 하며 순수하고 간절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김주령(미녀)
김주령(미녀)

김주령(미녀)

김주령은 생존을 위해서라면 팀도 가리지 않고 반칙도 서슴치 않는 악착같은 성격의 미녀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외 사람들

배우 이유미, 임기홍, 정우혁, 이지하, 황연희, 원준규 등이 출연하고, 특별 카메오로 배우 공유가 출연한다고 하네요.


5. ‘오징어 게임’ 예고편

오징어 게임 예고편

이번에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티저 예고편이 공개 되었는데 매우 강렬했습니다.

어릴 적 우리가 하던 동심 속의 게임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가 등장합니다. 그러나 어린 시절의 순수함은 사라지고 공포, 경쟁, 치열함만이 남게 될 걸로 추정이 되는데요.

시범 삼아 참가자 한 명이 죽게 되고 참가자들은 사람의 목숨이 걸려있는 게임인 줄은 몰랐던 듯 경악을 하게 됩니다.

오징어 게임 줄거리나 시나리오를 봤을 때 살짝 고어 하거나 잔인함을 보여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한국 드라마 기존 작품에서 볼 수 없었던 참신한 소재임에는 틀림 없어 보입니다.


6. 인기글